서울이노베이션팹랩이 '2019 팹랩 아시아 네트워크(FAN5)' 행사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서울이노베이션팹랩이 '2019 팹랩 아시아 네트워크(FAN5)' 행사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활동 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25일까지다. 행사는 5월 6일부터 11일까지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린다. 팹랩(FABLAB)이란 제작 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의 약자로 3D 프린터, CNC, 소프트웨어 등 장비를 통해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실제로 구현해보는 공간을 의미한다.

FAN5는 아시아 소재의 팹랩 운영진 및 메이커, 시민들이 모여 참여하는 컨퍼런스다. 서울이노베이션팹랩과의 협업과 교류에 동참하고 싶은 청년, 기술기반 사회혁신 활동가 등이 지원하면 된다.

서울이노베이션팹랩은 기술과 시민의 연결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부터 미래도시 준비를 위한 다양한 실험을 함께 한다. 2019년 제 5회 팹랩 아시아 네트워크의 호스트로 선정돼 진행을 맡는다.

서포터즈 모집은 지난 13일 시작해 24일에 마감한다. 서류 접수 후 면접을 거쳐 28일에 최종 인원 20명을 선발한다.

서포터즈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온라인 홍보를 기획, 운영한다. 또한 현장관리, 기기관리, 안전관리 등 행사를 운영 및 보조하는 역할을 맡는다.

서울혁신파크 홈페이지(http://sehub.net/47XnB)에서 서포터즈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갖춰 이메일(fablab@innovationpark.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서울이노베이션팹랩(02-6365-683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