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는 대한민국의 오래된 역사를 품고 있어 많은 여행자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이에 종로구와 종로사회적경제 생태계조성사업단이 종로를 사랑하고, 종로 투어 콘텐츠 개발을 통해 취업 또는 창업의지가 있는 청?장년들에게 문예투어리즘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4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며, 4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워크숍을 진행한 이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종로구 창신동에 소재한 토월에서 이뤄진다.

특히 수료자 중 협동조합 창업 3개팀에 총 2천만원 내의 사업비 지원, 주 3일 직접 채용 기회, 창업팀 공유공간제공 등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교육은 크게 콘텐츠 플랜, 콘텐츠 빌드업, 콘텐츠 팀빌딩 등 3개 챕터로 나눠 진행된다.

콘텐츠 플랜 교육은 ▲종로 로컬의 유산과 역사 흔적 찾기 ▲투어리즘 최신 트랜드 케이스 스터디 ▲종로 문화예술기업 오픈테이블 ▲투어리즘 콘텐츠 어떻게 만들 것인가? ▲종로투어리즘 콘텐츠 1차 현장 왓칭 ▲종로 투어리즘 콘텐츠 상품개발 등의 내용으로 워크숍과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콘텐츠 빌드업 교육에서는 ▲투어채널 콘셉트 및 방송콘텐츠 기획 ▲투어콘텐츠 라이브 방송제작 실습 ▲1인 미디어 제작이해 및 촬영 ▲종로 투어리즘 콘텐츠 2차 왓칭 및 영상촬영 ▲투어채널 콘텐츠 편집 및 업로드 실습 등 본격적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습해 보는 시간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콘텐츠 팀빌딩 교육에서는 ▲프로젝트팀 구성 및 기획안 정리 ▲투어콘텐츠 밸류?커뮤니케이션?외국인 피드백 ▲투어상품의 사업화?법인화 전략 ▲팀별 투어상품 발표 및 디밸롭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투어 콘텐츠 기획부터 피드백까지 전 과정에 대해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접수는 4월 1일까지이며, 신청은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홈페이지(www.jongnose.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jongnose@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