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회서비스원 창립기념식 / 사진=서울시

이 달 11일 출범한 '서울시 사회서비스원'이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이번 1차 채용 규모는 총 19명이다. 이 중 15명은 본부, 4명은 산하기관에서 근무한다. 이들은 사회서비스원 초기 운영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사회서비스원은 본부와 산하기관(종합재가센터, 국공립어린이집)으로 구성된다. 채용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블라인드채용을 기반으로 하며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중 정식임용 후 근무한다.

서울시 사회서비스원은 올해 1실 4팀으로 본부를 구성하고, 종합재가센터 4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국공립어린이집은 올해 준비를 거친 후 내년부터 5개소 씩 직접 운영한다. 2차 채용은 4월 중 공고 예정이며 산하기관 직원 중심 200여 명 규모로 진행한다. 3차 이후 채용은 서비스 대상자 수요에 따라 시기와 인원을 탄력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사업 추진을 위한 본부 및 산하기관 전체 인력은 570여 명이며, 이중 550여 명이 산하기관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향후 채용은 각 산하기관 중심으로 이뤄진다.

관련 내용은 3월 20일(수)부터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서울소식-공고-채용시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4월 3일(수)부터 10일(수) 오전 10시까지 채용대행사 홈페이지(https://spass.recruiter.co.kr)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