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3기를 모집한다.

하나금융그룹이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3기를 모집한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동일한 사회문제 해결을 희망하는 다양한 기관들이 모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인 집합적 임팩트를 기반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발달장애인의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고 지속 가능한 고용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스페셜 그룹과 챔피언 그룹 각각 2그룹으로 나눠 진행한다.

먼저 스페셜 그룹은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거나 기존의 일자리를 발달장애인 관점에서 개선하고자 하는 사회혁신기업을 지원한다.

스페셜 그룹으로 선발되면 ▲기업의 발달장애인 직무개발 연구?개발 목적 비용 1800만원 지원 ▲공공기관?기업?민간 등의 협력을 통한 발달장애인 고용기업 맞춤형 시스템 적용 ▲발달장애인 직무훈련비 지원(기업별 2인?각 월 80만원 총 4개월) ▲직무 교육?훈련 기간 내 잡코치(기업별 협의 후 진행) 등이 혜택으로 주어진다. 

아울러 챔피언 그룹은 발달장애인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직무별 고용을 확대하고, 그 기반조성을 위한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 및 일자리 생태계의 시스템 변화와 장기적인 임팩트 창출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챔피언 기업으로 선발되면 ▲프로젝트 실현 지원금 1천500만원 ▲프로젝트 고도화를 위한 킥오프 워크숍 ▲프로젝트 추진 및 성과관리를 위한 1:1 MYSC 담당 매니저 매칭 ▲AIN(Autism spectrum disorder Impact Network) 멤버십 참여 및 사회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네트워킹?자원연계 ▲희망 시 프로젝트 고도화를 위한 멘토 및 자원연계 등이 혜택으로 주어진다.

지원은 스페셜 그룹과 챔피언 그룹 중 1곳에만 가능하며, 모집은 4월 10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oweronimpact.com)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