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 어떻게 평가하고 측정할까’…20일 전문가 포럼 개최
‘사회적가치 어떻게 평가하고 측정할까’…20일 전문가 포럼 개최
  • 양승희 기자
  • 승인 2019.03.18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비영리학회‧한국가이드스타 주관, 광화문 교보빌딩 23층서 개최
임팩트금융‧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주제로 발표 및 토론
‘사회적가치 평과와 측정’을 주제로 한 전문가 포럼이 열린다./사진=한국비영리학회
‘사회적가치 평과와 측정’을 주제로 한 전문가 포럼이 열린다./사진=한국비영리학회

일자리 창출, 사회문제 해결 등 사회적경제 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가치’를 어떻게 평가하고 측정할까.

한국비영리학회와 한국가이드스타가 최근 주목받는 ‘사회적가치 평가와 측정‘에 관한 흐름과 연구 동향을 공유하는 ‘제1차 현장 포럼’을 오는 20일 서울 광화문 교보빌딩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사회적가치 평과와 측정’에 관련한 학계 및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해 현안을 논의한다.

먼저 ‘민간 임팩트 금융의 전망과 과제’로 이종수 한국임팩트금융 대표가 주제 발표하며, 김도영 CSR포럼 대표, 오단이 숭실대 교수가 토론을 더한다.

‘사회적기업의 사회적 성과 영향 측정’을 주제로 앙용희‧조성희 서울신대 교수가 발표하고, 강경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인증평가팀 팀장, 박두준 한국가이드스타 연구위원이 토론을 이어간다.

최근 출범한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과 관련해 김정현 기금사업실 실장이 사업영역과 구조,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지택 한국비영리학회 연구원은 “사회적가치 평가와 관련해 최근 한국비영리학회와 한국가이드스타가 인증 사회적기업 200여 곳을 설문조사한 결과와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내용 등을 함께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