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한국장학재단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는 박남춘 인천시장(좌)과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우) / 사진=인천시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3월 15일 인천시청에서 「지역인재 육성 및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은 2013년 이후 중단, 6년만에 다시 시행하게 됐다. 

수혜 대상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자 중 대상자 본인 또는 부모가 신청기준일 현재 1년 이상 인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소득 8분위 이하(다자녀 가구는 소득제한 없음)에 해당하는 국내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 또는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 청년이다.

인천시는 기존 저소득 다자녀 가구에 한정했던 수혜 대상 범위 확대를 위해 지난 12월 '인천광역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했다. 인천시는 수혜 대상 확대로 지원받는 대상자는 3천명 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인천시는 지역 대학생 경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과 더불어 대학생 취업연계 사업 및 지역인재 육성사업도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앞으로도 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도 “취업난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시는 협약 이후 상반기 지원 일정을 구체화한 뒤 최종 확정 대상자에게 7월말에 이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4월 중순경부터 인천시청 홈페이지(www.incheon.go.kr)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