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협동조합 연구모임 지원사업’에 참여할 모임 및 단체를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모임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토록 함으로써 지속가능한 협동조합 사업모델 발굴 및 확산을 목표로 한다.

선정된 모임 및 단체는 공동 연구 및 학습, 사례탐방 등을 진행한다. 다루는 주제는 민선7기가 ‘사회적경제 활성화 5대정책과제’에서 제시한 ▲소상공인 ▲운수 ▲노인돌봄 ▲의료서비스 ▲육아 ▲사회주택 분야 등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통의 관심사를 연구하고 학습함으로써 공감대가 확산되는 것은 물론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사회 가치를 실현하고 사람중심의 일자리 창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지속가능한 협동조합 사업 모델이 발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이번 공모로 총 5개 팀을 선발하며, 팀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협동조합교육, 설립 멘토링과 설립밀착 지원, 협동조합화 조직전환 지원 등 효율적인 협동조합 운영도 도울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5인 이상으로 구성한 도내 협동조합 설립모임, 사회적경제조직을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 도내 단체 등이다.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 공모사업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