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51개 신규 인증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51개 신규 인증
  • 박유진 기자
  • 승인 2019.03.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인증...국내 사회적기업 2,154개로 늘어
이번에 인증받은 기업들은 국내외 사회적 혁신 창업가 양성,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소셜브랜드 제작을 통한 일자리 창출, 공정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중이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올해 첫 사회적기업 인증을 위한 심사를 하고 51개 기관을 새로 인증했다. 이로써 총 2,154개의 사회적기업이 활동한다.

이번에 인증 받은 사회적기업은 사회혁신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국내 최초의 사회혁신 창업교육 전문기관 '언더독스,' 공정여행을 제작 및 운영하는 '세상의 없는 여행' 등이 포함됐다. 국내외 사회적 혁신 창업가 양성,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소셜브랜드 제작을 통한 일자리 창출, 공정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나영돈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이 늘어나고 있다”며,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 및 일자리를 제공하고, 창의적·혁신적인 방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기업의 진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인증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단체는 16개 광역단체에 설치되어 있는 권역별 통합지원기관(대표번호: 1800-2012)에 상담 받을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누리집: www.socialenterprise.or.kr)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증받은 51개 사회적기업 전체 목록 (출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