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이희 전 탁구 국가대표는 목사가 돼 2013년부터 탈북가정 자녀와 차상위계층 청소년들을 위해 탁구를 지도해왔다./사진=한국기술경영연구원

# 탈북가정에서 자란 K군은 평소 내성적 성격으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탁구’를 만나면서 180도 달라졌다. 탁월한 탁구 실력으로 자존감은 물론 친구들과의 관계도 회복됐다.

대통령 체육표창, 공로포장 등을 받은 전 탁구 국가대표이자 한국 최초로 유럽 프로 선수로 활약한 박이희 목사가 지도한 한 학생의 일화다.

박 목사(현 선교체육인교회 담임)는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탈북가정 자녀와 차상위계층 청소년들을 위해 무상으로 탁구를 지도해왔다. 오는 3월 16일에는 서울 불광동에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탁구교실을 정식으로 개관한다.

88올림픽 탁구 금메달리스트인 양영자 전 국가대표 감독과 함께 꿈나무 발굴 및 지도에 힘쓸 예정이다. 박 목사는 “봉사를 통해 좋은 결과를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며 “국가대표로서 오래도록 국민들께 사랑과 관심을 받은 만큼, 사회를 위해 보답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 목사를 경영고문으로 둔 한국기술경영연구원 측은 “단순한 탁구 기술의 전수를 넘어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소통하는 효과가 있었고, 질풍노도의 시간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자신감 회복의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박이희 목사는 "국가대표로 받은 사랑을 사회에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사진=한국기술경영연구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