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가운데)과 이도영 신용보증기금 충청영업본부장(오른쪽), 김훈태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장이 18일 오전 세종시청에서 '사회투자기금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제공=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와 신용보증기금, NH농협은행이 총 30억원 규모로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이춘희 세종시장과 이도영 신보 충청영업본부장, 김훈태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장은 18일 시청 집현실에서 ‘사회투자기금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올해 10억원을 시작으로 오는 2021년까지 사회투자기금 총 30억원을 조성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투자와 융자 지원을 진행한다. 신용보증기금은 세종시 사회투자금에 대해 100%의 신용보증을, 시금고인 NH농협은행은 대출업무 등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신보 충청영업본부와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육성·발전과 경영 안정을 위해 기관 간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가치가 높은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 및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