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5개 예비마을기업 22일까지 모집
경기도, 15개 예비마을기업 22일까지 모집
  • 라현윤 기자
  • 승인 2019.02.0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1천만원 지원, 신규마을기업 진입 시 가점 부여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는 2019년 예비마을기업 15개사를 22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소득이나 일자리를 만드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말하는 것으로, 예비마을기업은 이런 마을기업의 설립 전 단계다.

예비마을기업으로 선정된 곳에는 각 1,000만원까지 지원금이 지급되고, 신규 마을기업 선정 심사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민법에 따른 법인 상법에 따른 회사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른 협동조합 농어업 경영체법에 따른 영농조합 등 법인 마을 공동체 등의 비법인 단체다. 다만, 마을 공동체 등의 비법인 단체가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된 경우 약정 체결 전까지 법인 설립을 완료해야 보조금 지급이 가능하다. 또한, 최소 5명 이상의 회원이 출자하고 출자자와 고용 인력의 70% 이상이 지역 주민이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경기도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법인 또는 단체가 소재한 경기도내 시군 마을기업 담당부서를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도는 현장 실사와 자격 요건 등을 심사한 후 경기도 예비마을기업 선정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예비마을기업을 선정해 3월경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예비마을기업 지정과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공고문과 도‧시군의 마을기업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