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도와주리' 서비스 개시...관내 사회적경제 지원
인천도시공사 '도와주리' 서비스 개시...관내 사회적경제 지원
  • 홍은혜 인턴 기자
  • 승인 2019.01.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최초 사회적경제 홍보 플랫폼 28일 본격 운영
사회적기업 상품서비스 소개 및 구인구직 정보 제공
도와주리 포털 메인화면. /이미지 제공=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가 공공기관 최초로 관내 사회적경제 온라인 홍보 플랫폼인 '도와주리' 포털을 운영한다.

도와주리는 공사 비전인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리더 공기업’의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 인천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헬퍼(helper)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이달 28일 본격 운영을 시작한 도와주리 포털은 인천 내 (예비)사회적기업을 총망라하는 온라인 홍보 플랫폼이다. 인천 소재 170여 개 사회적기업의 인벤토리 현황 및 생산제품/서비스 홍보, 사회적 기업 구인 정보 등을 시민과 공유해 사회적 기업을 홍보하고 사회적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공사는 사회적기업의 최신정보 등록관리와 기업 간 긴밀한 연계업무를 위해 '인천광역시 사회적기업 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의회와의 공동 협력을 통해 제공 정보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도와주리 포털 운영으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민 대상 홍보채널을 공공기관 최초로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사회적 기업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발혔다. 

도와주리 포털 홈페이지 주소는 https://helper.imcd.co.kr이며,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 내 ‘도와주리’ 배너를 클릭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인천도시공사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지방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화수 정원마을 사업을 올해 본격 착수하고, 공사 내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상반기 내 설립·운영할 계획을 발표하는 등 주거복지와 도시재생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