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상품] 2019년을 행복하게 여는 소확행 상품들
[이슈상품] 2019년을 행복하게 여는 소확행 상품들
  • 박재하 에디터
  • 승인 2019.01.17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선물은 특별한 날에 주고받는 것이기에 의미가 더해지는 법인데요. 새해를 맞이한 기념으로 특별한 일상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에게도 이롭고 다른 누군가에게도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선물, <세모편지>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토양과 생태계를 행복하게 하는 ‘그린블리스 - 구상나무 양말 & 사려니 숲 마스크’

외출할 때 꼭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발을 따뜻하게 감싸는 양말과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지켜줄 마스크 아닐까요? 매일 내 몸에 닿는 것부터 가치 있게! 환경도 지키고 나도 행복하게 만들어 줄 그린블리스의 양말과 마스크를 소개합니다.

그린블리스 - 구상나무 양말 세트
그린블리스 - 구상나무 양말 세트

그린블리스의 구상나무 양말은 녹색연합, 오보이 매거진과 함께 만든 캠페인 양말입니다. 구상나무는 한라산, 지리산, 덕유산에서 서식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크리스마스트리로 사랑받고 있는 나무입니다. 양말 판매가의 10%는 녹색연합에 전달되어, 사라져가는 구상나무와 바늘잎나무의 마지막을 기록하고 우리 숲을 지키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소재로는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유전자 조작 없이 키운 오가닉 코튼을 사용했습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태계 복원 및 환경 피해 최소화 효과까지 있습니다. 완벽한 패션을 마무리하는 감각적 디자인과 발과 신발의 마찰을 줄여주는 편안한 착용감은 덤이지요.

그린블리스 - 사려니 숲 마스크
그린블리스 - 사려니 숲 마스크

조금만 날이 풀린다 싶으면 찾아오는 중국발 불청객 미세먼지! 잠시만 외출해도 금세 칼칼해지는 코와 목 때문에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는데요. 우리가 자주 쓰는 일회용 마스크는 그대로 쓰레기가 되기에 환경에 좋을 리가 없습니다.

그린블리스의 오가닉 면 마스크는 식약처 산하기관에서 0.06um 입자를 막아주는 KF80 테스트를 마쳤고, 시험 결과 40~42%의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포름알데이트, 아릴라민, 알레르기성 염료도 검출되지 않거나 기준치보다 매우 낮은 수치로 인증받아 호흡기 건강에도 걱정 없답니다. 세탁 후 재사용 가능하니 환경에도 부담이 적을 테고요.

사려니숲 사슴의 신비로움을 담은 디자인 면 마스크로 나와 지구에 행복함을 선물하세요!

 

동물 실험 없이 내 피부를 행복하게 하는 비건 화장품 ‘멜릭서 - 비건 스킨케어'

 

멜릭서 - 비건 스킨케어 (식물성 스쿠알렌 오일, 비타민 C 세럼)
멜릭서 - 비건 스킨케어 (식물성 스쿠알렌 오일, 비타민 C 세럼)

최근 동물권리와 환경,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비거니즘'이 확산되고 있지요. 비거니즘은 단순히 채식하는 차원을 넘어 소비와 생활 전반의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멜릭서'의 스킨케어 제품은 한국 최초의 비건 브랜드 상품으로서 의미가 높습니다.

지난해 7월 런칭한 멜릭서는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고, 파라벤 같은 화학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지요. 겨울철 가혹한 날씨로 칙칙하고 건조해진 피부에 생기를 돌려줄 '비타민 C 세럼'과 '식물성 스쿠알란 오일'은 전 제품 100% 천연 식물성 성분을 사용했어요. 세계적인 비영리 동물권 단체 PETA에서 동물실험 FREE와 비건 인증을 받고, 미국 FDA에 등록되어 있어 믿고 쓸 수 있지요.

멜릭서의 스킨케어 제품은 PETA에서 동물실험 FREE, 비건인증을 받았다.
멜릭서의 스킨케어 제품은 PETA에서 동물실험 FREE, 비건인증을 받았다.

멜릭서의 스킨케어 2종 상품은 작년 런칭과 동시에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에서 오픈 7분만에 목표액 도달, 최종 6000% 달성율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2.0'으로 리뉴얼해 출시했답니다. 오는 2월 7일까지 와디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나의 피부에 생기를! 동물 친구들에게는 평온한 삶을 선물해주세요.

 

네팔 빈곤여성과 나를 따뜻하게 해줄 '그루 - 공정무역 동물 펠트 방석 시리즈'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는 18~21℃입니다. 실내온도가 1도 낮아지면 7%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해요.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건강 실내온도인 20℃를 실천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러나 겨울철 추위를 많이 타는 분에게는 20℃가 꽤나 쌀쌀한 온도로 느껴질 수 있는데요. 그러한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그루의 '공정무역 동물 펠트 방석 시리즈!'

그루 - 공정무역 동물 펠트 방석 시리즈 (고슴도치, 올빼미, 피그, 피카)
그루 - 공정무역 동물 펠트 방석 시리즈 (고슴도치, 올빼미, 피그, 피카)

펠트는 보온성이 우수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데 우수한 원단으로 방석과 꽤나 어울립니다. 그루의 동물 펠트 방석 시리즈는 천연 양모 펠트를 사용하여 더욱 푹신하고 부드럽지요. 네팔의 여성 수공예 장인들이 한 땀 한 땀 만들어 고급스러운 매력도 넘치고요.

2019년 돼지 해에 맞추어 새로 출시한 핑크 돼지부터 포켓몬스터 피카츄의 모티브가 된 야생 토끼, 우리집의 밤의 수호자가 되어줄 올빼미, 사랑스런 파스텔 톤이 인상적인 고슴도치 방석까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학교에서, 직장에서, 가정에서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답니다.​

폭신하고 도톰한 촉감이 인상적인 그루의 공정무역 펠트 방석으로 네팔 빈곤여성에겐 경제적 자립을, 나에게는 따뜻함을 선물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사진제공. 그루, 그린블리스, 멜릭서


이로운넷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온라인으로 발행하는 세모편지와 함께 서울지역의 사회적경제 울타리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세모편지의 더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