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경제 기업에 상가매입비 80억 융자지원
경기도, 사회적경제 기업에 상가매입비 80억 융자지원
  • 양승희 기자
  • 승인 2019.01.0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 고정금리, 융지기간 10년…도 기금 통해 최대 90%까지 지원
경기도가 ‘부동산 상가 자산화 융자사업’을 시행해 상가매입비 80억원을 융자지원한다./사진=경기도
경기도가 ‘부동산 상가 자산화 융자사업’을 시행해 상가매입비 80억원을 융자지원한다./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안정적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상가매입비 80억원을 융자지원한다. 

도는 임대료 등의 급격한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저리 자금을 융자해 상가를 매입할 수 있는 ‘부동산 상가 자산화 융자사업’을 시행하고, 이달 신청기업 모집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올해 경기도 사회적경제기금을 통해 총 8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융자 금리는 1.5% 고정금리로 융자기간은 10년(4년 거치, 6년 균등분할)과 15년(5년 거치, 10년 균등분할) 가운데 선택할 수 있고, 부동산 상가 매입비로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주 사업장이 경기도에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1년 이상 영업 활동 중인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등이다. 유흥업소 등 사치향락 업종은 제외된다. 아울러 담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 중 ‘중소기업법’에 따른 중소기업은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한 경기도 사회적경제기금 특례보증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융자 신청기간은 이달부터 자금을 모두 사용할 때까지다. 신청자는 사전에 신한은행과의 기본상담,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신용보증 상담 후 신한은행 수원역지점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융자대상으로 선정되면 신한은행에서 융자대상 여부를 안내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경기도청 사회적경제과 또는 신한은행 수원역지점,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정식 경기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지원이 급격한 임대료 인상 등으로 사업장을 이전해야 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안정화와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