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가정용 소화기 ‘2018 서울디자인페스티벌’서 공개
경기도주식회사, 가정용 소화기 ‘2018 서울디자인페스티벌’서 공개
  • 양승희 기자
  • 승인 2018.12.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디자이너 협력 기획한 2호 상품…화재 신속 대응하도록 설계
'2018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첫 선을 보이는 가정용 재난대비 용품 'Fire'./사진제공=경기도주식회사
'2018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첫 선을 보이는 가정용 재난대비 용품 'Fire'./사진제공=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주식회사가 초기 화재용 소화기 ‘파이어(Fire)’를 ‘2018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1회 기획상품인 재난대비키트 ‘라이프클락’에 이어 두 번째 선보이는 가정용 재난대비 용품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이달 12~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한다. 행사장 내 가정에서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주방을 이동식 키오스크에 재현해 방문객들에게 생생한 ‘FIRE’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이는 ‘Fire’는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경기도주식회사-경기도 제조중소기업-디자이너’ 3자간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와 사업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Fire’는 벽면에 고정 가능한 가정용 소방안전 용품으로 소화기가 필수적으로 설치된 공간에 보조용구로 사용할 수 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최대 4m까지 분사 가능해 화재 발생 1분 이내인 ‘골든타임’에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가정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식용유 기름화재에 특화한 강화액 소화약제를 사용해 가정뿐만 아니라 음식점에 비치하는 주방용 소화기로 적합하다. 디자인 회사 CDR어소시에이츠 김성천 디자이너, C.O.G 최용우 디자이너 등의 협업을 통해 강렬한 색깔을 활용한 외관과 함께 편의성을 높였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오는 13~16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에도 참가해 ‘FIRE’를 비롯 경기도주식회사를 통해 디자인이 개선된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