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고용부 손잡고 정부청년고용정책 실효성 높인다
충남도립대 고용부 손잡고 정부청년고용정책 실효성 높인다
  • 남태원 주재 기자
  • 승인 2018.11.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센터 제2차 회의 개최...취업성공패키지 강화 등
13일 충남도립대학교 제2차 청년고용정책협의체 회의
13일 충남도립대학교 제2차 청년고용정책협의체 회의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대학일자리센터가 제2차 청년고용정책 협의체 회의를 열고 취업성공패키지 등 정부가 지원하는 청년고용정책 활용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로 했다.

충남도립대 일자리센터는 13일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충남도청 일자리노동정책과를 비롯해 충남경제진흥원, 보령고용센터, 충남테크노파크, JM커리어, 스냅스(주) 등 유관 단체가 모인 가운데 제2차 청년고용정책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청년고용정책 협의체 회의는 올해 대학일자리센터가 조직한 협의체로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을 대학 차원에서 활성화하는 게 목표다.

이날 회의는 올해 상반기 제1차 협의체를 통해 추진해 온 정책에 대한 사업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하반기 정책 홍보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우수사례로는 올해 상반기 취업 정책으로 실시한 ▲취업성공패키지 ▲중소기업 탐방 등이 거론됐다.

하반기에는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고용노동부의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알리고 학생들의 참여를 넓혀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허재영 총장은 “올해 본격적으로 진행된 청년공용정책 협의체 운영이 정상궤도에 오르게 되면 지역청년 및 재학생들에게 취업문을 넓히는 컨트롤 타워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정부의 다양한 고용정책이 지역과 대학에 자리 잡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고용정책은 공용노동부로부터 시작한 것으로 ▲취업성공패키지 ▲중소기업 탐방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