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이 '사회적경제기업 성공지원대출'을 22일 출시했다.
사진 제공=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출한도와 수수료를 우대하는 ‘Sh사회적경제기업 성공지원대출(이하 '성공지원대출')’ 상품을 22일 내놨다.

성공지원대출은 담보 대비 대출액 비율과 수수료를 우대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하는 상품이다. 

신청대상은 일자리 마련과 사회통합, 사회적 서비스 제공, 지역경제 지원 등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 포함) 또는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이다.

기업들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모두 신청가능하다. 부동산 담보대출 신청 시 담보인정비율(LTV: Loan To Value ratio)을 최대 85%까지 우대하고, 보증서 담보대출 신청 시에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해준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수협은행은 일자리 마련과 사회적 가치창출 등 우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사회적경제기업 생태계 조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손쉽게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담보인정비율 : 담보 부동산의 가격 대비 대출 가능액의 비율. 담보물건에 따라 다르다.
* 중도상환수수료 : 대출자가 만기 전에 대출금을 갚을 경우 금융기관에 내야하는 벌칙성 수수료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