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20~21일 남악신도시에서 사회적경제 새록마켓 개최
전남, 20~21일 남악신도시에서 사회적경제 새록마켓 개최
  • 김상권 주재 기자
  • 승인 2018.10.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아울렛 남악점 대형유통망과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구축 및 유통활성화 도모
20개 사회적경제기업 참여 120여개 제품 선보여
롯데아울렛 남악점과 함께하는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새록마켓
롯데아울렛 남악점과 함께하는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새록마켓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20, 21일 양일간 롯데아울렛 남악점 야외광장에서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새록마켓’을 개최한다. 대형유통망과 연계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를 구축하고 유통을 활성화한다는 복안이다.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추진된 이 행사는 롯데아울렛 남악점의 사회적책임 실현방안(CSR)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동반성장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했다.

‘새록마켓(SE-LOT Market)’은 일어나는 일이 새롭다는 뜻의 순우리말 새록새록에 기안해 사회적경제(Social Economy)와 롯데(LOTTE)의 합성어로, 지역의 새롭고 긍정적인 변화가 잇따라 새록새록 생기는 뜻을 담아 창안했다고 센터관계자는 말했다.

이번 판매전은 도내 20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여 가공식품(참기름, 김부각, 떡류, 매실엑기스, 장아찌, 전통 장류, 황칠한방진액, 오돌갈비), 과채즙(도라지배즙, 양파즙, 엉겅퀴즙), 해조류 및 해산물(다시마, 곱창김, 전복, 오징어), 생활용품(나무장난감, 원예용품, 천연염색제품, 머그컵, 의류) 등 120여개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총복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장은 “기업의 CSR실현과 사회적경제 연대를 통해 상생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뜻 깊은 의미가 있다”며 “일회성의 판매전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민관이 더욱 긴밀히 협의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