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창립 9주년 New VISION 선포식’에서 박상우 LH 사장이 새로운 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LH가 4일 경남혁신도시 소재 LH 본사 대강당에서 ‘LH 창립 9주년 New VISION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LH는 앞으로 100년을 향한 새로운 비전으로 ‘든든한 국민생활 파트너, LH'를 표명했다. 이는 국토발전 및 주거사업에 중점을 둔 기존 비전 ’살기 좋은 국토, 행복한 주거 From LH'에서 국민을 중심으로 재편한 미래 청사진으로,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앞장서 실현하겠다는 LH의 굳은 결의를 나타낸 것이다. 

새로운 비전과 전략은 국가균형 발전, 사회적 가치 실현 등 공공성을 강조하는 정책 변화와 4차 산업혁명, 남북관계 개선 등 미래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 시민단체, 임직원을 포함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수립되었다.

또한, LH 임직원들은 4대 핵심 가치인 ‘상생협력(Win-Win)', ’창의혁신(Innovation)‘, ‘미래도약(Tomorrow)’, ‘사람중심(Human-Oriented)’을 함께 실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슬로건으로는 각 핵심가치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영단어 ‘WITH’와 비전을 결합해 만든 ‘든든한 국민생활 파트너 with LH’를 선정해 국민과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4일 LH 본사 대강당에서 개최된 ‘LH 창립 9주년 New VISION 선포식’에서 박상우 LH 사장(사진 오른쪽에서 열 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울러 LH는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중장기 경영 목표로 2027년까지 ‘일자리 231만개 창출’, ‘동반성장 우수기관 달성’, ‘고객만족도·청렴도 최고 등급 획득’, ‘이자부담부채 비율 110% 달성’ 등을 설정했다.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4대 기본 경영 방향에는 ‘국민이 바라는 주거복지 서비스’, ‘고르게 발전하는 도시와 지역’,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성장’, ‘모두가 행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설정했으며, 총 42개 실행과제와 123개의 세부 실천과제도 제시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스마트시티, 혁신형 산업단지와 같은 신성장 동력을 적극 발굴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공공투자 확대 및 주거복지 서비스 연계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혁신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뒀다.

박상우 LH 사장은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LH가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혁신성장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고, 국민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LH 임직원 8천여 명이 모여 새로운 비전에 대한 실현 의지를 다졌으며,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이 축하 영상을 통해 국민을 위한 LH의 더 큰 역할과 노력을 당부했다. 

 

사진제공. LH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