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숙성시킨 한약재를?복숭아 나무에 살포한다고요?

재배 과정부터 남다른 이 복숭아, 궁금하네요!

[사진제공=산들농장]

와우!~ 일단 빛깔부터 남달라요.?크기도 크고, 아주 묵직~하겠는걸요?

충주 산들농장의 친환경 한방복숭아에요.

산들농장은 40년 넘게 과수 농사를 지어 오신 부모님의 노하우를 물려받은 젊은 아들이 친환경 농법으로 복숭아와 사과를 재배하고 있어요. 이 농장의 특징은 한약재를 1년간 숙성 시킨 원액을 일정한 비율로 과수원에 살포하여 맛 좋은 한방복숭아와 사과를 생산하는 거라고 합니다.

그럼 <한약?진액 제조 과정>을 한번 볼까요?

한약재를 1년간 OO액에 숙성시켜 과일나무에 옆면 살포한다고 해요. (OO액은 산들농원만의 노하우라 비공개라고 하네요)

또한 한약재를 미생물로 발효시켜 토양에 거름을 주어,?질 좋은 땅으로 만들어요. 좋은 땅에서??튼실한 과일 나무가 자랄 수 있겠죠?

사실 산들농장에서도 처음 시도할 때는 반신반의 했다고 해요. 그런데 막상 영양 듬뿍 든 한약재 퇴비를 뿌려주니 병해충에 강하고, 나무들이 확실히 싱싱한 모습으로 자란다는 걸 느끼셨다고 하네요~~

또한 산들농장에서는 인공 호르몬제를 쓰지 않고 꿀벌이 자연적으로 수정하도록 한대요.

<자연수정을 위해 꿀벌을 준비하는 산들농장>

복숭아꽃이 얼어죽어가는 것이 안타까워 산들지기가 벌통을 준비해 수정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산들농장 풍경이에요~~

♠맛있는 복숭아 골라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전체적인 모양이 아기 엉덩이처럼 예쁘게 생기고 맑은 빛깔을 띠는 것을 고르세요. 배꼽부분이 분홍색이고 꼭지부분에 틈이 없는 것이 좋아요.?또한 되도록 묵직한 것이 과즙이 많으며 당도 높고 맛이 좋다고 해요. 일단 구입하시면 바로 드시는게 좋답니다^^


♠복숭아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도 기억하세요^^

복숭아는 저장성이 약한 과일이므로 거의 자장하지 않고 있어요. 일반 가정에서는 상온의 그늘진 곳에 보관하시고 일주일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저온 저장을 하면 단기 저장은 괜찮지만 과육이 연해져서 쉽게 무르고 부패될 수 도 있다고 하네요. 만약 저온저장을 하시려면 숯을 약간 넣어 주시면 좀 더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실 수 있답니다.

산들농원 친환경 한방복숭아 보러가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