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플라스틱 문제 해결 앞장선다
SK종합화학, 플라스틱 문제 해결 앞장선다
  • 라현윤 기자
  • 승인 2018.09.2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협력사 및 유관기관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 협약식 체결
새 비즈니스모델 개발로 유망기술업체 발굴 지원하고 플라스틱 문제 해결도
사진은 SK서린빌딩에서 개최한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상생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SK종합화학
사진은 SK서린빌딩에서 개최한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상생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SK종합화학

 

SK종합화학(사장 김형건)이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통한 지속가능 발전을 꾀한다.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SK종합화학은 지난 19일 정부기관 연구기관 유관기관 및 플라스틱 관련 업체 등과 함께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상생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 황성연 한국화학연구원 센터장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 및 현대EP 라이온켐텍 등 10여개 플라스틱 관련 업체 경영진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각 기관들은 세계적으로 부각되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 환경오염 문제에 공동으로 대처해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를 조성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대체하고 재사용하는 3R(Replace, Reduce, Recycle)을 위한 환경을 만들기로 했다.

분기별로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기술 및 시장동향 공유 협력방안 모색 유망기술 및 업체 발굴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은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해 관련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실행하고 건전한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며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가 조성 및 관련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게 되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종합화학 측은 "협력사 모두 자동차 경량화, 플라스틱 제품 박막화, 생분해성 플라스틱 개발, 항균 플라스틱 개발, 플라스틱 재생 환경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 기업, 기관과의 협업과 그로 인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SK종합화학은 지난 6월 친환경 신소재 개발을 위한 TF를 발족하고 생분해성 플라스틱 및 플라스틱 재사용 관련 기술 개발 중이다. 최근에는 자동차 내장재외장재 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고성능 플라스틱을 개발하고, 협력사와 공동으로 식품 포장 등에 사용되는 고유동성 투명 폴리프로필렌을 개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