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2018 남북정상회담 홈페이지)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9시 50분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했다. 올해만 세번째, 남북정상이 손을 잡았다. 정상회담은 오후 3시부터 열린다. 

이날 공항에는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리설주 여사가 직접 나와 문 대통령 부부를 맞았다. 환하게 웃은 문 대통령은 내려오자마자 김 위원장과 포옹했고 남북 퍼스트 레이디들도 크게 웃음을 지으며 인사했다. 두 정상 내외는 레드카펫 위에서 약 2분간 서로 악수하며 담소를 나눴다.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최룡해 당중앙위 부위원장(조직지도부장) 등도 함께 나와 일행을 환영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북한소년단으로부터 꽃다발과 함께 환영인사를 받고 북측 인사들과 차례로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다. 

이어 문 대통령 부부와 김 위원장 부부는 차량으로 공항 환영장을 출발, 오전 11시 17분께 백화원 영빈관에 도착했다. 공항에서 백화원까지 55분간 이동하는 차량에는 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동승했다. 정상회담 후 두 정상은 국빈용 연회장인 목란관에서 만찬 행사를 가질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 청와대, 2018 남북정상회담 홈페이지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