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조합은 한국씨티은행과 지난 21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이 후원하고 신나는 조합이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드림투게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는 ‘혁신적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자립준비청년 당사자만 참여 가능한 ‘생활 속 아이디어를 적용한 창업 아이디어’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대상에는 당사자 소통 커뮤니티 플랫폼 ‘자네(자립준비청년 네트워크)’를 소개한 박강빈(개인) 씨, 최우수상은 봉제‧패션 디자인 교육 및 취업 연계 서비스를 제안한 ㈜의식주의, 우수상에는 플리마켓 공방카페 모델을 제시한 모유진(개인) 씨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에 당선된 팀(개인)에게는 상금과 함께 ‘드림투게더 창업 프로그램’ 내 아이디어 검증 및 고도화를 위한 교육과 전문 멘토링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신나는조합 이선우 이사장은 “자립준비청년 자립 지원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어 감사하다”며 “신나는조합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지원하여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씨티은행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들이 원활한 사회 진출을 통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신나는조합과 함께 드림투게더(Dream Togethe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신나는조합
출처=신나는조합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