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규제·정책 데이터 플랫폼 코딧은 5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와 프리미어파트너스가 참여했다. 

코딧은 법안, 규제, 정책 정보 등 기업의 리스크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자체 보유한 5000만 건 이상의 방대한 데이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기업 관련 법안 및 주요 이슈의 키워드를 자동으로 추출하며 필요한 정보만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유사 법안의 진행 상황과 정책자료, 뉴스 등 기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실시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현재 글로벌 대기업, 빅테크 기업 및 유니콘 스타트업뿐 아니라 정부 부처, 협회 등도 코딧을 이용하고 있다. 

코딧은 AI 법안 모니터링 외 국회 의원, 정부 부처 관계자, 협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정보와 발언을 한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대외 정책, 컴플라이언스, 법무, 전략 기획, PR팀 등 대관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는 코딧을 통해 업무 효율성 증대와 동시에 법안 관련 정보를 밀착 모니터링하며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코딧 정지은 대표는 “얼어붙은 스타트업 투자 환경 속에서도 코딧의 성장 가능성과 사업성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고객들이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며 공격적인 인재영입,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 및 글로벌 진출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매쉬업엔젤스
출처=매쉬업엔젤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