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업계 최초 커피박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기념해 스타벅스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 한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을 고객에게 제공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스타벅스 송도트리플R점, 용인죽전역R점, 안양역R점, 더해운대R점, 광주월산DT점에서 커피박 화분키트를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했다.

커피박 화분은 위 5개 시범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개인컵으로 주문한 음료를 포함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스타벅스 푸드를 1만 원 이상 구입하고 스타벅스 매장에 별도로 마련된 증정 부스에서 파트너에게 영수증을 제시하면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은 지난 7월 국립환경과학원의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받았다. 재활용환경성평가 제도는 재활용 방법이나 기술의 환경적 영향을 평가함으로써 폐기물이 안전하게 재활용되도록 관리하기 위해 도입됐다.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 키트는 컵 모양의 화분과 커피 찌꺼기 배양토, 허브류 씨앗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 중 파손되는 커피박 화분은 신청을 받아서 재활용환경성평가에 함께 참여했던 ㈜포이엔이 회수하고 새로운 커피박 화분으로 재탄생시켜 자원선순환의 의미를 이어 나가게 된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이번 캠페인이 스타벅스 커피박이 커피퇴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원으로 재탄생 될 수 있음을 고객분들께 선보일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출처=스타벅스
출처=스타벅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