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사회혁신센터는 지역문제를 새로운 방식으로 해결해가는 리빙랩(생활실험) 제안에 대한 온라인공감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셜리빙랩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발행하는 문제를 시민 간 연결을 기반으로 해결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확산이 가능한 모델을 실험하는 사업이다.

춘천사회혁신센터에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47개 프로젝트가 실행됐으며 13만 707명이 참여했다.

특히 2022년에는 강원소셜리빙랩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사단법인 강원살이, 한국여성수련원,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협약을 통해 리빙랩 기획부터 실행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1차실험을 마친 20개팀 중에서 5개팀을 선발하여 리빙랩 성장지원이 진행된다.

온라인 공감투표는 11월 11일까지 춘천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11월 12일 발표심사 및 리빙랩팀 상호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팀에게는 최대 1500만 원의 실험비를 제공하며, 팀별 코디네이터를 매칭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박정환 춘천사회혁신센터장은 “2022 강원소셜리빙랩은 춘천을 넘어서 강원도민이 스스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기관간 공동사업을 통해 의제 다양성 및 협력구조를 바탕으로 한 리빙랩 운영 고도화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강원도 내 리빙랩을 운영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관들을 지원하고 연계협력하는 사업을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