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에너지가 오는 23일 글로벌 인증평가 전문기업 UL코리아와 함께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실무 역량 집중 강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제조업, IT,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경적 책임에 대한 대내외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의 탄소중립과 ESG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재생에너지 사용과 자원순환 적용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이에 대한 노력을 정량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전과정평가(LCA)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도 함께 대두되고 있다. 

루트에너지와 UL코리아는 빠르게 변하는 탄소중립 시장에서 실질적인 실무 이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역량있는 실무자 양성을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세미나에서는 UL코리아 전형석 부문장, 루트에너지 윤태환 대표, 스마트에코 김동규 본부장이 강연자로 나서 ▲글로벌 자원순환 트렌드 ▲자원순환 적용 및 검증 ▲국내외 RE100 정책 및 현황 ▲RE100 이행 전략 및 사례 분석 ▲주요 업종별 전과정평가 수행 현황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전과정평가 활용 방안 등 제품 및 서비스 자원순환, RE100, 전과정평가(LCA) 주제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파이낸스센터(26층, UL코리아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21일 루트에너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출처=루트에너지
출처=루트에너지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