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가 뷰티풀펠로우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뷰티풀펠로우는 비즈니스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혁신리더다.

아름다운가게는 2011년부터 2021년까지 43명의 펠로우를 선발해 약 20억 원을 지원했다.

올해 선발된 뷰티풀펠로우 12기는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대면 심사, 3차 현장 방문 순으로 심사 과정을 통해 선발됐다.

선발된 펠로우는 6명으로 김현진(코리안앳유어도어), 백정연(소소한소통), 윤지현(소리를보는통로), 노힘찬(윤회), 배태관(오이스터에이블), 이채진(코끼리공장)이다.

아름다운가게는 펠로우들이 안정적으로 사회 혁신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3년간 매월 170만 원의 지원금과 해외 연수 및 사업에 필요한 멘토링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펠로우 분기 모임과 전체 펠로우를 대상으로 하는 뷰티풀펠로우데이 등 커뮤니티 모임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펠로우간 유대감을 형성 할 수 있게 했다.

도시 재생, 고령화, 업사이클링, 장애인 고용 등 10여 년간 쌓아온 다양한 사회혁신 분야의 펠로우 인프라를 통해 시너지도 기대된다.

박진원 이사장은 "어려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부딪히며 미래를 열어가는 뷰티풀펠로우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들의 활동이 우리사회에 더 큰 변화와 울림이 만들어져가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아름다운가게
출처=아름다운가게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