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은 1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2022 Kodit Open IR’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 Kodit Open IR은 신보가 투자한 성장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VC·AC 등 기관투자자와의 파트너십 구축과 후속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IR 행사다.

지난 6월부터 3차례 ‘U-CONNECT’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 6개 혁신 스타트업들은 투자자를 대상으로 IR 피칭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는 기업체 임직원, 기관투자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청명첨단소재’는 후속 투자유치를 위해 12월 예정된 ‘2022 U-CONNECT FINAL’에서 10개 우수 스타트업들과 IR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현재 신보는 이들 기업에 총 46억 원을 투자하고 있다.

신보는 보증이용기업 중 성장가능성이 높으나 민간투자시장에서 자본조달이 원활하지 못한 창업 초기 중소기업을 선정해 주식·사채를 인수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보증연계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2014년 제도 상시화 이후 현재까지 총 600개 기업에 4244억 원의 투자가 이뤄졌고, 그 중 416개 기업이 1조2000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신보 관계자는 "최근 위축된 스타트업 투자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정부의 투자 활성화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혁신기업 발굴과 기업 성장을 위한 민간 자본 주도 선순환 투자 생태계 조성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신용보증기금
출처=신용보증기금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