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운영사무국은 2022년 지속의제팀 ‘커피키퍼’와 ‘강원RE100시민클럽’ 가입을 위한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강원RE100시민클럽 캠페인은 '지구를 빚는 시간'을 슬로건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행사와 연계함으로써 보다 많은 도민들이 자발적이고 자연스럽게 RE100시민클럽의 내용과 캠페인의 취지를 공유할 수 있게 기획했다.

강원RE100시민클럽 캠페인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첫 번째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춘천 남이섬에서 진행하는 ‘남이섬 포레스트 마켓’에서 개최되며, 두 번째는 29일에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공원에서 열리는 로컬문화장터 ‘양구잇(eat)장’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21년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통해 커피찌거기 재활용 실험으로 탄소중립 리빙랩을 진행했던 ‘커피키퍼’팀과 협업을 진행한다. 강원RE100시민클럽 소개와 가입 신청 안내 및 커피찌꺼기 업사이클링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체험 등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강원RE100시민클럽은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공식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캠페인 기간 내 온·오프라인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여 추첨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