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스퀘어는 ‘2022 서해안 친환경 주간 <친해하는 서해안>’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충남 태안 안면읍에 위치한 아일랜드 리솜에서 '친환경 포럼 서해안 모멘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포럼 서해안 모멘트’는 갯벌 생태계를 중심으로 높은 생태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서해안을 보존하고, 나아가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한 어젠다를 수립하는 포럼 및 인사이트 워크숍이다.

워크숍 1일차에 진행되는 포럼에서는 정부기관, 학계, 대기업 관계자 및 임팩트 투자자가 참여하는 토의 세션을 통해 서해안의 위기와 기회, 발전 방향성을 다룬다. 해당 포럼에서는 ▲키노트: 서해안에서 마주하는 기회, ▲서해안 환경 어젠다 수립을 위한 기초 논의, ▲서해안 환경 어젠다: 블루카본 자원과 서해안의 잠재력, ▲서해안 환경 어젠다: 해양폐기물과 자원순환을 주제로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사이트 워크숍은 해양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초기 창업팀 15개사를 모집해 임팩트 투자자 및 해양수산 창업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및 1:1 투자 상담 세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충남사회혁신센터 박주로 센터장은 “환경오염이 가장 심각했던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친환경 지역으로 전환하고 있는 충청남도가 앞으로 더 구체적으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첫 번째 자리”라며 “해양오염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해양자원을 통해 지역의 미래를 만들어 갈 지역주민, 스타트업, 전국의 전문가, 투자자 등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임팩트스퀘어의 도현명 대표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서해안 지역의 환경 이슈를 환기시키고, 문제 해결에 필요한 자원과 협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현재는 서해안 지역의 환경 어젠다를 다루는 플레이어가 많지 않지만, 포럼이 지속될 경우 관련 플레이어가 많아지고 관련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임팩트스퀘어
출처=임팩트스퀘어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