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동안 성수동 서울숲 인근 언더스탠드에비뉴 일대에서 ‘소셜벤처, ESG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제6회 서울숲 소셜벤처 EXPO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서울숲 소셜벤처 EXPO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160여 개 소셜벤처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성수동에 들어선 쏘카, 퓨처플레이 등 다양한 ESG 실천 기업들도 함께 하며 개회식과 컨퍼런스는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1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동 ESG 펀드(성동 2호 펀드) 조성식, ‘글로벌 ESG 스타트업 도약’ 협약식, ‘스타트업이 풀어낸 소셜’을 주제로 한 쏘카 등 기업 사례발표, 소셜벤처 아카데미 간담회 등이 진행된다.

글로벌 ESG 스타트업 도약 협약식에서는 성동구와 기술보증기금, KT&G를 비롯해 아시아 최대 임팩트 투자자와 사회혁신기관들의 네트워크인 AVPN(Asia Venture Philanthropy Network) 한국대표부, 퓨처플레이,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 다양한 민관 주체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ESG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다짐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다지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셜벤처 판로 지원을 위해 전국 60여 개 소셜벤처 기업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판매하는 ‘전국 소셜벤처 가치장터’와 KT&G 상상플래닛 입주기업 제품마켓도 열린다.

또 전시 체험존에서는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은 ESG 스타트업들의 기업소개 및 제품전시와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소셜벤처의 제품들을 만나보는 우수기업 스토리월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ESG 실천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 온 소셜벤처 기업들의 그간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축제의 장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소셜벤처를 포함한 다양한 ESG 경영 스타트업들에 대한 지원을 다각화해 지속가능한 글로벌 ESG 스타트업 밸리를 조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출처=성동구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