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일상에서 가치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시민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10월 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사회적경제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치소비 생활가이드’라는 주제로, 장보기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치소비를 안내한다. 이에 ▲환경을 생각한 주방, ▲지속가능한 식탁, ▲모두를 위한 욕실, ▲조화로운 거실 등 일상 공간에 꼭 필요한 상품을 제안했다.

‘환경을 생각한 주방’에서는 자연상점의 친환경 설거지 비누세트, 목화송이협동조합의 앞치마, 주식회사 다초록의 타블렛 고체 세탁세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지속가능한 식탁’에서는 ㈜잇마플의 저염도시락, ㈜디보션푸드의 식물성 대체육, 리디브의 봉화정 천연벌꿀 선물세트 등을 마련했다.

‘모두를 위한 욕실’에서는 닥터노아의 대나무 칫솔, ㈜히든앤코의 올인원 바디워시, 주식회사 다초록 샴푸바 등을 소개하며, 이웃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공간인 ‘조화로운 거실’에서는 어니스트밀 주식회사의 반려견 화식세트, 트리플래닛의 반려나무와 화분, 더사랑의 구급키트 등 150여 종의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본 기획전은 11번가 홈페이지모바일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30% 할인쿠폰이 선착순 제공된다.

출처=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출처=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주연 센터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가치소비가 누구나, 어디에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로 안착되기를 바란다”며, “가치소비로 시작하는 개인의 작은 행동이 나비효과가 되어 일상의 긍정적인 변화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