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국내 최대 규모 발달장애인 음악 경연 축제인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MF)’를 지난 4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GMF는 2017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GMF는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를 국내에서 처음 창단한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과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음악에 열정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재능을 펼치며 성장하기 위한 도약의 시작점이 되고 있다.

올해 GMF에는 전국 30개 팀 285명이 예선에 참가했다. 이날 본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클래식 분야 4개 팀(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 벨루스 클라리넷 앙상블, 아인스바움 윈드챔버, 콘솔 피아노 앙상블)과 ▲실용음악 분야 2개 팀(드리미예술단, 아리아난타) 총 6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제6회 GMF 대상의 영광은 발달장애인 34명, 비장애인 11명, 지휘자 1명으로 구성된 ‘아인스바움 윈드챔버’가 차지했다. ‘아인스바움 윈드챔버’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은 ‘콘솔피아노 앙상블’이, 우수상은 ‘벨루스 클라리넷 앙상블’과 ‘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 장려상은 ‘드리미예술단’과 ‘아리아난타’가 수상했다.   이날 6개 팀에게 총 21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졌다.

SK이노베이션은 수상팀에게 사내·외 행사 무대에 서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계속해서 음악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 센터장은 “GMF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고 사회와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감동을 선사한 참가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이들을 계속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SK이노베이션
출처=SK이노베이션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