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은 2023년 지원사업에 참여할 개인 및 단체·시민모임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원 금액은 총 14억 3000만 원 규모이며, 4개 영역에 걸쳐 6개 사업을 통해 단체 및 모임 36곳과 140여 명의 개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2023년에도 자립준비청년 및 아동 지원은 꾸준히 이어진다. 교육영역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한 자립준비청년 혹은 보호 연장 청년에게 대학 교육비 및 자기계발과 해외연수·또래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 공모가 열린다. 건강영역에서는 이른둥이(미숙아)의 재활치료비 및 양육정보를 제공하는 ‘이른둥이 재활치료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참여 영역에서는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단체 및 시민모임의 공익활동 지원) ▲변화의 물꼬 지원사업(지역사회 문제 탐색 및 네트워킹 지원) ▲공익단체 인큐베이팅(연속) 지원사업 공모가 진행된다. 공익활동의 새로운 주체 및 의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단체 및 시민모임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공익활동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들이다. 

특히 안전 영역에서는 ‘청년활동가 안전망 지원사업’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다. 전국의 10인 미만 규모 시민단체 소속의 만 39세 미만 상근활동가를 대상으로 기초안전 지원금 및 관계망 형성과 지원체계 구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젊은 활동가들의  지속 가능한 공익활동 토대 마련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외에 ‘주거’, ‘환경’, ‘문화’, ‘노동’ 영역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서는 내년 상반기에 ‘2023년 제 2차 지원사업 통합공모’ 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름다운재단 배분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아름다운재단
출처=아름다운재단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