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펀딩에 성공한 제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와디즈 스토어’ 서비스가 오픈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와디즈 스토어’는 와디즈의 대표 서비스인 ‘펀딩’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얻은 제품만 입점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다. 펀딩 이후 판로 개척이 필요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9월 문을 열었다.

지난 1년간 와디즈 스토어는 1000여 펀딩 성공 메이커가 16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개설했다. 론칭한 21년 대비 22년 거래액 333%, 프로젝트 라이브수는 352% 증가하며 특히 스몰 브랜드의 판로 개척과 매출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와디즈를 통해 IP(지적재산권) 전문 제조 메이커로 거듭난 ‘인테코에이티’가 있다. 국내 대표 주류기업인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IP와 결합한 아이디어 상품 ‘진로 디스펜서’로 펀딩 5억 원 달성 후, 와디즈 스토어에 입점해 3배가 넘는 20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IP제조 분야 전문성을 토대로 스누피, 메이플스토리, 코카콜라 등과 협업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펀딩 성공 이후 더 큰 매출을 일으키고 있는 ‘금성관 나주곰탕’도 주목받고 있다. 작년 1월 펀딩을 열고 서포터들의 높은 지지를 기반으로 와디즈 스토어에 입점해 펀딩 모금액의 10배에 가까운 판매 매출을 올렸다. 이러한 가능성을 인정받아 와디즈 파이낸스에서 올해 6월 출범한 ‘wadiz NEXT BRAND’에 선발돼, 금융 및 마케팅 지원, 제품 사입 등 종합 지원 혜택도 받을 예정이다.

와디즈 스토어는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대표 메이커를 소개하며 매일 선착순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도 오는 10월 3일까지 특별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누적 2만 펀딩을 기록한 택배박스 커터, 이중밀폐 멀티큐브, 핸드 프린터와 같은 아이디어 상품부터, 디마프 만능 세럼, 토민 스파클링 워터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와디즈 스토어가 진행하는 1주년 이벤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와디즈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와디즈
출처=와디즈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