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임팩트가 지난 20일 열린 사회적 가치(SV) 플랫폼 '소셜 밸류 커넥트'(Social Value Connect, 이하 SOVAC)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SOVAC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기획된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민간 주도 사회적 가치 축제이다.

루트임팩트는 지난 2019년 열린 SOVAC 1회 행사부터 매월 온라인으로 진행된 sub-SOVAC까지 꾸준히 참여해 임팩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 왔다.

'SOVAC 2022'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하던 행사를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으로 운영하여 많은 이들이 참석했으며, 공공·민간 분야의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지원 육성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부스도 마련됐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루트임팩트는 SOVAC 2022 부스를 서울 성수동을 중심으로 임팩트 생태계를 조성해 온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하는 장으로 활용했다. 헤이그라운드를 중심으로 하는 임팩트 클러스터 사업과 임팩트 추구 인재들을 위한 임팩트 캠퍼스 사업을 소개하고 올해 새롭게 론칭한 신사업 임팩트 펀드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임팩트 생태계 전문지인 매거진 루트임팩트 뉴스레터와 인재 채용을 위한 홍보도 이어 갔다. 또, 세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MZ세대가 바라는 임팩트 지향 커뮤니티'에서는 임팩트 클러스터 부문 나종일 리드가 연사로 참여해 헤이그라운드를 중심으로 한 성수동 임팩트 커뮤니티 조성 경험을 공유했다.

루트임팩트 허재형 대표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SOVAC 행사를 통해 성수동 임팩트 클러스터를 알리고 임팩트 지향 조직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임팩트 클러스터, 임팩트 캠퍼스, 임팩트 펀드 사업을 통해 임팩트 생태계 확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출처=루트임팩트
출처=루트임팩트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