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지속 의제팀인 커피키퍼가 오는 23일 원주 한국관광공사 광장에서 열리는 ‘세계로 나들이’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커피키퍼팀은 우리 지역 주변에서 쉽게 버려지는 자원들의 가치를 알리며, 커피 찌꺼기 재자원화 프로젝트에 더 많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캡슐커피 수거와 캠페인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캡슐 커피 10개 수거 인증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찌거기를 재자원화한 업사이클링 물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커피키퍼는 ‘2021년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의제팀으로 선정돼 국내 최초로 캡슐 커피 수거를 시작했으며 원주 지역 시민들과 9일 동안 약 5140개의 캡슐 커피를 모아 커피 찌꺼기 환경 오염 절감 및 재자원화 과정을 통해 ‘쓰레기’에서 ‘자원’으로 재탄생에 성공했다.

2022년에는 기후위기대응 관련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지속의제’로 선정돼 총 5개의 공공기관(한국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도로교통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연계해 9월부터 오는 10월까지 환경 오염 절감의 지속 및 확산을 위한 실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운영사무국(033-252-10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출처=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