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가 펀딩 진입 허들을 낮추기 위해 중개수수료를 최대 45% 인하했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이번 수수료 인하로 라이트(Light) 요금제 선택 시 최저 수수료 5%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베이직(Basic)과 프로(Pro) 요금제를 선택하면 '1 대 1 프로젝트 매니저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엑스퍼트(Expert) 요금제 선택 시에는 이 혜택과 함께 펀딩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또 펀딩 시작·운영이 익숙지 않은 메이커를 위한 스토리 콘텐츠 제작 대행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공식 파트너 서비스', 와디즈 480만 서포터를 대상으로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기 위한 '광고 서비스'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와디즈는 이번 개편을 계기로 오프라인 쇼룸(공간 와디즈), 후속 유통(와디즈 스토어), 브랜드 파트너십(지식재산권 사업), 금융 지원(와디즈 파이낸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펀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이번 수수료 개편은 다양한 가치관과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펀딩 플랫폼의 본질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 개인 펀딩을 강화하면서 수수료 장벽을 낮춰 누구나 펀딩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와디즈
출처=와디즈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