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데이터 플랫폼 옥소폴리틱스는 '정치 PR 커뮤니케이션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한국PR학회 2022년 기획세미나에서 '데이터를 통해 바라본 MZ세대의 정치 여론'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고 밝혔다.

25일 열린 본 세미나는 한국PR학회가 최근 MZ세대라 불리는 젊은 유권자들 대상 효과적인 정치커뮤니케이션의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옥소폴리틱스의 고승혁 부사장은 약 1000여 회 이상 옥소폴리틱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정치성향별 블록민심: 데이터로 구축한 시계열 추이 ▲미리 보는 선거 결과: 중도보수와 중도진보의 영향력 ▲세대별로 보는 정치데이터: 2030 vs 4050 ▲ MZ 정치의 엔터테인먼트화: 정치도 NFT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옥소폴리틱스 고승혁 부사장은 "옥소폴리틱스는 사람들에게 쉽게 정치 이슈를 제공하고 동시에 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목받는 이슈와 OX 찬반 데이터를 수집한다"며 "단순한 찬성∙반대 데이터를 넘어 20대 진보 여성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50대 보수 남성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 댓글과 토론으로 형성된 '유권자의 목소리'를 육성 그대로 공론장에 공개한다"고 말했다. 이어 "옥소폴리틱스는 이러한 의견들이 정치권에 전달돼 유권자와 정치인 간 왜곡되지 않는 건강한 소통을 이루는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옥소폴리틱스
출처=옥소폴리틱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