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에너지와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는 RE100 시장 활성화 및 재생에너지 전환 가속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와 RE100 수요기업 간의 협력관계 구축 및 안정적인 금융 지원을 통해 태양광 발전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향후 2년간 ▲RE100 계약 체결 의사가 있는 협회 회원사 및 발전사업자와 수요기업을 발굴 ▲재생에너지 발전소 공동 개발, 시공·기자재 자금, 운영자금, 주민참여 금융 등 협회 회원사와 사업을 대상으로 금융 연계를 통한 자금 사각지대 문제 해결 ▲RE100 시장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기획 및 운영 등을 함께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루트에너지는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기반으로 주민참여 사업, 금융 자문·주선 등을 통해 전국 270여 개, 약 5.8GW 규모의 태양광 및 풍력 발전사업 고객사를 가진 기업이다.

현재 글로벌 1위 OTT N사 비롯해 영남권 산단 중소 중견 기업, 국내외 스타트업 등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기업들에 맞춤형 RE100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윤태환 루트에너지 대표는 "국내 태양광 사업자와 업계의 발전과 권익에 앞장서고 있는 대태협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내 RE100 시장이 활성화되고 더 많은 기업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출처=루트에너지
출처=루트에너지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