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오는 8월 22일부터 9월 11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라는 테마로 중소기업의 녹색제품을 판매하는 '2022년 1차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녹색제품이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른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이다. 녹색기업은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저감 및 기타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하는 제조 및 비제조(기술R&D, 서비스 등) 기업 또는 기관(본사 및 사업장, 지사, 부설연구소) 등을 말한다.

이번 온라인 기획전은, 우수한 기술력은 있으나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소재 녹색 중소기업들이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고객들은 양질의 친환경 녹색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착한 소비의 장’으로 마련된다.

기획전에는 30여 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친환경 세제, 친환경 종이컵, 재생섬유 소재 제품, 생분해 칫솔, 천연탈취제, LED 조명 등 170여 개의 녹색제품이 선보인다.

서울시는 녹색산업 육성을 위해 2012년부터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를 통한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해왔다.

소비 트렌드의 변화 및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인해 기업의 온라인 판매 역량이 중요해진 만큼 온라인 기획전 지원을 강화한다.

지난해 3회에 걸쳐 개최된 온라인 기획전에는 서울 소재 녹색·친환경 분야 중소기업 66개 사(중복포함)가 참여했으며, 약 2만8천여개 상품이 판매되어 총 매출액 4억 4146만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녹색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탄탄한 녹색산업 생태계 조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시민 여러분이 다양한 녹색제품을 만나보고 일상에서 쉽게 지구를 지키는 소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서울시
출처=서울시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