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가 오는 9월 13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미니콘테스트(Mini Contest)'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니콘테스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문제 해결을 비즈니스의 중요한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의 자율성을 해치지 않도록 지원금 운용의 불필요한 제약과 절차를 최소화하고, 시급한 사안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로 8회 째 진행되는 미니콘테스트는 신세계아이앤씨가 주최하고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6개 기업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미니콘테스트는 소셜 벤처, 비영리 스타트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형태의 제약 없이 사회, 환경 문제 해결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 및 PT 면접 심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역량 ▲사업 수행 인력의 전문성 ▲비즈니스 모델의 적합성 및 혁신성 ▲사업의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 최종 5개 기업을 선발해 총 6000만 원 상당의 성장 지원금을 제공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9월 13일까지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관련 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 ESG추진팀장은  "미니콘테스트는 눈에 보이는 성과 창출보다는 기업이 사회, 환경과 관련된 비즈니스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통해 ESG경영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기업들의 지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출처=신세계아이앤씨
출처=신세계아이앤씨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