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라라워시가 21일 ‘SBS 공생의 법칙 2’에 함께했다. / 제공= 경기광역자활센터
경기도 라라워시가 21일 ‘SBS 공생의 법칙 2’에 함께했다. / 제공= 경기광역자활센터

세척 자활 사업단인 '경기도 라라워시'가 지난 이달 21일 'SBS 공생의 법칙 2'에 함께 했다고 밝혔다.

'공생의 법칙 2'는 2022 공생 ESG 페스티벌을 열어 유해어종인 '배스' 낚시와 이를 이용한 유명 셰프(이연복, 정호영)의 요리를 통해 환경지킴에 대해 말했다. 이와 관련 라라워시는 축제 행사용 다회용기 세척 서비스를 지원했다.

윤미라 경기광역자활센터장은 "환경문제를 너무 어렵게 접근하기보다는 다회용기 사용이라는 하나의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했으면 한다"며 이어 "라라워시 사업단의 전문적인 세척 프로세스 구축과 안정적인 사업단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광역자활센터는 급증하는 일회용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고자 '다회용기 세척 서비스 라라워시'를 2021년 론칭했다.

또한 라라워시를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문제에 대응하고, 동시에 자활 근로자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경기도 세척브랜드 라라워시는 현재 14개소 ▲고양점 ▲광주점 ▲군포점 ▲부천점 ▲성남만남점 ▲성남점 ▲수원점 ▲시흥작은자리점 ▲시흥점 ▲안산점 ▲안성점 ▲용인점 ▲의정부점 ▲파주점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