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창업허브M+에서 글로벌 진출 허브 공식 파트너인 PEN Ventures(펜 벤처스)와 함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Global Accelerating)'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함께 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PEN Ventures(펜 벤처스)는 Green Tech(환경), Bio Tech(디지털 헬스케어), Fin Tech(금융), Edu Tech(교육) 등 ESG 관련산업에 특화된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있어 네트워킹, 교육, 투자유치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실리콘밸리, 뉴욕, 스톡홀롬, 싱가포르 소재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이다.

현재 창업생태계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을 위한 우수창업기업 육성 역량을 갖춘 전문 글로벌 파트너로 선정되어, 서울시 우수 스타트업, 서울창업허브M+의 입주기업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참가기업에게 1:1 전문 멘토를 매칭하여 6주간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심층적인 멘토링과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웨비나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 니즈에 따른 심화 주제 강연도 예정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펜벤처스코리아의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및 해외 VC를 초청하여 IR 데모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 계획서를 관련 전문위원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터(Plug and Play, 500global, Techstars Asia 등)에서 참여해 사전 서류 평가를 진행하고, 온라인 피칭을 통하여 8월 중 최종 참가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규모는 최대 10개 팀이며, 기술 혁신 실현 가능성, 글로벌 성장 가능성, 글로벌 팀 구성 적절성 등을 심사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출처=서울산업진흥원
출처=서울산업진흥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