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2022년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데이터 라벨러 및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연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NIA의 '2022년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업을 통해 테스트웍스는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데이터 라벨러 양성 교육 과정' 수강생 총 60명과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 교육 과정' 수강생 총 40명을 선정한다.

교육은 4주간 총 100시간 동안 기초 컴퓨터 활용능력(OA)을 포함하여 각 과정에 따라 데이터 라벨러 교육 또는 소프트웨어 테스터 기초 교육은 물론, 실습과 취업 연계를 위한 개별 코칭도 함께 진행한다.

테스트웍스는 교육 이수자들이 교육 과정 완료 후 일자리로 연계 및 관련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여 역량에 대한 불확실성을 없애고, 조직 적응을 위한 기초 교육을 동시 실시할 예정이다.

남정미 테스트웍스 팀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고용 충격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취업에 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들을 위한 차별화된 ICT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양한 기업의 고용 기회 창출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테스트웍스
출처=테스트웍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