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 다음달 8일까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대학생 컴피티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컴피티션은 기존에 발행된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의 사례 중 하나의 스타트업을 선정해 새로운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분석해 시사점을 도출하는 공모전이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이들 중 대상(1팀)에는 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2팀)과 우수상(3팀)에는 각각 300만 원, 100만 원이 수여되며, 최종 발표회 참여 기회를 얻는다. 발표회에 참여하지 않는 10팀에도 장려상 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모든 참가자에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컴피티션' 참가 인증서 및 경품도 함께 제공될 계획이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컴피티션은 지도교수 1인과 대학생 2~4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기업가정신 및 창업에 관심이 있고 국내 스타트업이 사업을 하는 과정 중 겪은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7월 중 참가자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결과물 제출 마감은 8월 14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 김아랑 사업본부장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컴피티션을 통해 대학생들이 경영학적 이론 습득, 프레임 활용, 데이터 분석 등의 경험을 쌓고 궁극적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아산나눔재단
출처=아산나눔재단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