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정책 추천 서비스 웰로가 한 달여 간의 오픈베타테스트를 마치고 올인원 정부사업 협업관리 솔루션인 '웰로비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2년 정책금융, 창업벤처 등을 포함한 예산은 19조원, R&D 자금은 29.8조, 나라장터 조달사업은 연간 175조원에 달한다. 웰로는 이러한 정부사업을 한 주에 1만1000여건 취합해 기업에 매칭하는 서비스를 매일 제공한다.

'웰로비즈'는 지원사업 현황 관리를 위한 대시보드를 통해 금주 추가된 추천사업 및 조달사업, 해당 사업의 최대 지원금액 등 사업관련 내용과 기업별 참고할 만한 정책뉴스를 제공한다.

특히 사업관리 기능은 추천사업과 유관사업의 일정, 지원대상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관심사업으로 등록해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서류관리 기능에서는 법인등기부등본, 4대보험가입자명부, 사업자등록증명 등의 여러 발급기관의  민원서류를 플랫폼 상에서 일괄 발급할 수 있어, 정부사업 지원 시 제출 서류에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다.

또 온사이트 서류 작성 기능을 통해 한글파일도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편집 및 제출이 가능하고 조직 내 구성원 간 협업도 가능하다.

웰로비즈는 출시 전 약 한 달 간 진행된 오픈베타테스트에 118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2'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유리안나 웰로 대표는 "많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정부사업에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웰로비즈를 출시하게 됐다"며 "정부지원사업을 딱 맞게 연결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웰로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에도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출처=웰로
출처=웰로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