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은 한전KDN(사장 김장현)과 국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해외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해외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이 해외 목표 시장에 대해 안전한 시장 접근 경험 및 해외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자체 브랜드(제품·서비스)를 보유하고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국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나주·전남지역 소재하는 기업과 해외진출 제품을 친환경 소재·공정으로 만드는 탄소중립 실천 기업을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총 3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발 기업에는 ▲펀딩용 컨텐츠 제작비(번역 포함) ▲펀딩 오픈 홍보마케팅비 ▲펀딩 리워드 생산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2500∼3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6월 16일부터 7월 10일 자정까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한전KDN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함께일하는재단 이원태 국장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해 해외 시장 진출 및 확장에 관심 갖고 있는 국내 사회적경제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년간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함께일하는재단
출처=함께일하는재단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