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5월 16일부터 6월 3일까지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함께서기: 청년 인턴십 4기’를 모집한다.

아름다운가게 청년 인턴십은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역량강화 및 자립기반 형성을 통한 안정적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직무 훈련활동(급여 제공), 취업 역량교육, 개인 맞춤별 교육비 지원, 멘토 강의 및 경제 교육으로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20~29세 자립준비청년이며, 서울 본부 사무처를 비롯한 수도권 15개 매장에서 인턴 근무가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다음 달 3일까지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인턴으로 채용되면, 아름다운가게 조직 문화를 이해하는 기본 교육을 거쳐 7월부터 10월까지 총 4개월간 아름다운가게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아름다운가게 나눔문화국 김하나 국장은 “아름다운 함께서기 청년 인턴십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역량 강화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인턴십을 통해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며 성장함으로써 진정한 자립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2010년 아름다운가게 관악자명점 수익금을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사용한 것을 시작으로, 11년간 총 349명의 자립준비청년에게 약 14억2700만원 상당의 자립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자립준비청년 인턴십 4기 모집안내/ 출처=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가게, 자립준비청년 인턴십 4기 모집안내/ 출처=아름다운가게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